한국 수입통관 정보 변경 시 필요자료 안내
2022-05-16 13:28:42* 사유서 다운로드 링크
- 한글 : 다운로드1
- 워드 : 다운로드1
1. 개인통관고유번호 오류
- 정확한 개인통관 고유번호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 조회 바로가기
* 2022년 4월부터 검증절차가 강화됐기때문에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시 입력했던 성함 , 연락처 와 개인통관부호 3개 모두 일치해야 합니다.
2. 가격정정신고
- 사유서 : 위 사유서를 다운받아 각 정보 및 가격을 정정하는 사유에 대하여 자세히 기입 후 스캔or촬영본 제출
- 구매내역서 : 수취인의 이름, 상품 정보, 송장번호 등 정보가 모두 표기된 쇼핑몰 구매내역서 제출
3. 수취인정정신고
- 사유서 : 위 사유서를 다운받아 각 정보 및 가격을 정정하는 사유에 대하여 자세히 기입 후 스캔or촬영본 제출
- 변경수취인 신분증 사본
- 구매내역서 : 변경수취인의 이름이 표기된 쇼핑몰 구매내역서 제출
- 결제내역서 : 변경수취인이 결제한 결제 내역 영수증 또는 계산서 제출
* 각 쇼핑몰 별 결제한 내역에 대한 영수증 출력 가능합니다. 구매내역서와 영수증 정보가 동일해야합니다.
각각 사유에 따른 자료를 해당 접수번호의 1:1문의에 이미지로 올려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처리 소요기간은 세관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되고 있으며 정정신고 시 통관수수료 1,700원 ~ 3,000원이 발생합니다.
해당 금액은 수취인에게 청구할 수 없으며 통관일 기준 다음달에 회원님에게 청구되고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