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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신청 시 합포 및 분할 방법 변경된 내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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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포

기존 (구)사이트의 경우

배송신청 시 합포구분을 합포로 지정하여 여러번 배송신청을 진행. 각각 다른 접수번호로 등록된 접수건을 합포처리 요청 했었습니다.

- 단점 : 제품별로 각각 배송신청을 따로 해야하기때문에 시간소비 및 효율이 떨어짐
           접수번호가 다 틀리기때문에 누락되어 출고되는 경우 발생.
           출고의 경우도 늦어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
           각각의 접수번호로 관리되어 제품 분실의 경우도 발생.


신규 사이트의 경우

배송신청 시 합포해야하는 경우 별도의 합포구분 없이 배송신청 입력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제품추가 버튼으로 제품정보입력란을 추가하여
여러번 배송신청할필요 없이
한번에 제품정보를 기입한 후 배송신청이 가능합니다. [ 배송신청 가이드 [3]번 내용 참조 ]
엑셀의 경우 B열의 합포구분정렬 에 같은 숫자를 기입한 데이터가 자동으로 합포처리됩니다. [
합포가 아닌경우 반드시 다른숫자를 기입해주세요]

- 시스템변화
 1. 합포 제품수량만큼 합포구분 설정 및 배송신청을 다 따로 하지않고 처음 배송신청에서 제품 수량만큼 제품추가버튼을 눌러 한번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10개제품 가능)
 2. 1개의 접수번호로 관리되어 모든 제품이 들어오기전에는 현재상태가 [부분입고] 로 처리되며 모든 제품이 입고되어야 검수가 가능해져 누락되는 일이 없습니다.
 3. 입고시 구분라벨출력시스템 도입으로 각 제품별 보관장소 지정 및 확인이 가능하여 제품 분실확률을 낮추고 빠른 제품 처리가 가능합니다.
 4. 합포 시 무분별한 합포로 작업 지연 및 분실 누락 등 사고가 많아 합포는 최대 10개까지로 제한합니다.


- 분할

기존 (구)사이트의 경우

배송신청 시 합포구분을 일반으로 하고 현지 송장번호에 같은 송장번호를 기입한 접수건을 등록하면 자동 분할 처리되었습니다.

단, 현지지점에서 처리 시 입고 및 검수 시스템에서 현지송장번호로 구분하여 입고 시 수량차이 구분이 불가했으며
검수 시 한번에 처리되어 검수가 잘못되거나 오배송이 나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 단점 : 별도의 구분이 없어 한번에 처리되어 검수 및 출고 시 오류발생.
           제품이상 및 수량부족에 대한 고객안내가 늦어짐.


신규 사이트의 경우

배송신청 시 별도의 합포구분 처리는 없으며 출발지 송장번호에 같은 송장번호를 기입한 접수건을 여러건 등록하면 자동 분할 처리됩니다.

- 시스템변화
 1. 입고 시 구분라벨출력시스템을 도입하여 수량 및 물품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있는지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입고 시 출력된 구분라벨을 각 접수건별 부착하여 분할처리하여 제품혼동을 방지합니다.
 3. 검수 시 구분라벨의 바코드를 스캔하여 검수하기때문에 2중으로 제품확인이 가능하며 빠른처리가 가능합니다.
 4. 검수 시 발견되는 불량내역은 검수확인내역으로 이동되어 채팅상담으로 누락이 생기지않게 고객님이 확인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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