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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배송신청 시 유의사항 안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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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인터로지스 입니다.


현재 저희 전자상거래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회원분들께서 많이 실수하시는 부분에 대하여 몇가지 안내드립니다.

해당부분 참고하시어 배송신청 시 정상적인 배송신청으로 수취인에게 배송되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1. 주소정보 기입 오류.

 수취인 정보 중 수취인 주소 정보 기입공간이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가 있습니다. 
 해당부분들에 대하여 아래 설명과 같이 실수없이 기입 부탁드립니다.
  - [우편번호] : 해당 수취인 주소의 우편번호 기입공간입니다. 도착지 한국을 기준으로 숫자5자리로 표기되며 옆에 [주소검색]버튼으로 주소검색 하여 선택 시 자동 기입됩니다.
  - [수취인 주소] : 수취인의 주소 부분을 기입하는 공간입니다.  시  구  동  번지  또는  시  구  도로명주소  를 기입해주시면됩니다.
  - [수취인 상세주소] : 수취인 주소의 상세주소를 기입하는 공간입니다. [수취인 주소]에 기입한 정보 외에 건물이름 또는 층수 또는 동호수 등 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 엑셀 등록 또는 사이트 등록에서 [수취인 상세주소] 를 나눠서 기입하기 힘드시면 수취인 주소에 전체를 적어주셔도 되지만 시스템으로 처리되는 부분이라 송장발급이 지연되거나 상세주소가 정확하지않을 수 있습니다.
  ※ 엑셀 등록 시 우편번호, 주소 데이터란에 다른데이터가 들어가거나 반대로 들어가는 경우에는 송장발급자체가 불가능하며 출고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주소 기입란에 주소기입언어는 해당 도착국가에서 주소표기로 사용하는 언어로 기입바랍니다. (한국 : 한국어, 중국 : 중국어, 일본 : 일본어, 미국 : 영어 등)


2. 개인통관 고유부호 오류.

 현재 관세청의 OPEN API를 사용하여 개인통관 고유부호 유효성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나 외국인 또는 일부 수취인의 통관부호 불일치 표기 (다른 유효성검사 시스템에서는 일치로 표기) 등의 오류가 있어
 불일치 시 경고팝업창으로 안내 후 접수진행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해당부분에 대하여 중요하지않다 라고 생각을 하셨던건지 일부 개인통관부호가 정확하지않거나 임시기입 후 그대로 출고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통관 지연 또는 추가수수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통관 규정은 관세청 개인통관부호 발급 페이지에서 발급된 P+12자리로 이루어진  개인통관고유부호만 사용가능하며 생년월일, 주민번호 모두 불가능하니 반드시 정확한 데이터를 기입해주세요.
 (단,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의 경우 여권번호로도 통관이 가능하나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다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해주셔야합니다.)


3. 제품 단가 기입.

 배송신청 가이드에도 안내되어있듯이 제품 정보 기입란의 단가 구역은 해당제품 1개의 제품 단품 가격을 기입하는 공간입니다. 또한 해당 단품의 기준은 해당제품을 실제 수취하는 수취인이 구입한 가격으로 기입해주셔야합니다.
 기입해주신 제품정보의 단가 * 수량 의 총 합으로 출,도착 국가의 수출입 통관이 진행되고 있으니 반드시 정확한 단가를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어떤 제품의 부품, 부속품, 사은품 등의 경우 본 제품의 단가가 아닌 해당 부품,부속품,사은품의 단가 를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잘못된 가격 기입은 통관이 지연될 수 잇으며 가격정정시에는 반드시 실 수취인의 구입가격을 기준으로 정정 가능하며 추가 관부가세와 벌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 링크 & 이미지 링크

 쇼핑몰 링크는 해당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링크 혹은 구매한 링크를 첨부해주시면 검수 시 참고용도로 사용되고 있으며 도착국가 세관신고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링크는 검수 시 제품의 일치여부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중요한 이미지이니 실제 제품과 정확히 일치하는 제품으로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두가지 정보 모두 사용처가 있는만큼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주시기바라며 해당정보를 기입하지않거나 잘못된정보를 기입할 시 검수 및 통관이 지연되거나 잘못될 수 있습니다.


5. 기본요청사항 및 상세검수 요청내역 기입

 제품의 검수는 해당하는 출발국가의 현지 직원들이 검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검수 시 입력된 내용은 대부분 번역기를 사용하여 확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띄어쓰기 없는 요청사항, 장문 또는 어려운단어 또는 잘못된 단어가 사용된 내용기입 등 현지 언어 번역 시 잘못된 내용을 표기할 수 있는 내용은 자제해주시기바라며
 가능한 간단한 단어를 사용한 요청을 기입해주시고 상세한 요구사항인경우 해당 출발국가의 언어로 기입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6. 관부가세 및 이형화물 비용 선택 안내

 배송신청 시 관부가세 납부 및 이형화물 비용에 대해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해당부분이 필수선택이 아니기때문에 현재 일부 미선택된 상태로 접수되는 접수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희 인터로지스에서는 관부가세 / 이형화물 두가지 모두 미선택시 수취인이 납입 및 결제하는것으로 기본설정되어있으니 해당부분 참고하여 배송신청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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