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검수불량내역확인 메뉴안내
2021-01-08 22:03:13[1]검수불량내역확인 메뉴 안내
새롭게 개설된 [검수불량내역확인] 메뉴는 검수에서 제품이 정상이 아니라 판단된 경우 [불량]판정하여 접수된 배송신청건이 [검수불량]상태로 변경되고 출고보류된 상태의 모든 리스트가 보입니다.검수작업자의 검수 불량 판정 이미지 사진이 2장이상 업로드되어 있으며 해당 이미지를 바탕으로 불량 내역을 확인하신 후 해당 리스트의 우측 요청값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검수작업자가 검수 할 시 작성할 수 있는 불량사유기입란이 추가되었으며 [검수불량내역확인] 메뉴에서 불량사유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정상] : 해당 불량 물품이 불량이 아니고 정상으로 판단되는 경우 클릭해주세요.
[교환] : 해당 불량 물품을 구매하신 출발국가의 판매자에게 반품을 보내고 다시 물품을 받기로 하신 경우 클릭해주세요.
클릭 시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며 아래 예시처럼 해당 현지 판매자의 반품주소지 정보를 수기로 기입해주신 후 팝업창 하단 버튼을 누르시면
"교환으로 변경 하시겠습니까?" 라는 또다른 안내 팝업창이 뜨며 버튼 클릭 시 기존 불량 제품정보는 반품으로 반품내역에 자동 신청되며
접수번호의 제품정보의 출발지 송장번호는 초기화되고 해당 접수는 [배송신청]or[부분입고]로 변경되어 다시 수정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단, 해당 접수건에 다른 불량제품이 있는경우 [검수불량내역확인]에서 모두 선택을 완료해야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반품] : 해당 불량 물품을 구매하신 출발국가의 판매자에게 반품을 보내고 해당 제품을 제외한 다른물품만 출고하실 경우 클릭해주세요.
클릭 시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며 아래 예시처럼 해당 현지 판매자의 반품주소지 정보를 수기로 기입해주신 후 팝업창 하단 버튼을 누르시면
"반품으로 변경 하시겠습니까?" 라는 또다른 안내 팝업창이 뜨며 버튼 클릭 시 기존 불량 제품정보는 반품으로 반품내역에 자동 신청되며
접수번호의 해당 제품리스트는 삭제되며 해당 접수는 [검수완료]로 변경되어 이후 출고되도록 처리됩니다.
단, 해당 접수건에 다른 불량제품이 있는경우 [검수불량내역확인]에서 모두 선택을 완료해야만 수정할 수 있으며 해당제품의 처리 내역에 따라
[검수완료]가 아닌 [부분입고] 또는 [배송신청] 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만 있었을 경우 해당 제품을 반품할 시 더이상 배송할 제품이 없는것으로 판단하여 접수건은 자동으로 [취소]처리 됩니다.
※ 교환 또는 반품할 때 수량을 총 개수보다 낮게 입력할 시 해당 입력된 수량만큼만 교환,반품 처리되며 나머지 수량은 자동 [정상] 처리됩니다.
부분불량 또는 수량 오기입 등 문제는 해당 수량 입력으로 하여 교환 또는 반품처리하여 진행해주시면됩니다.
[2] 정보 오기입으로 인한 불량건 처리 방법
출발지 송장번호의 오기입으로 다른제품이 검수되어 검수불량처리된 제품에 대해서는 우선 [교환]으로 선택하신 후 위 이미지사진의 내용 중 교환사유에 "송장 오기입으로 인한 송장 재기입" 등 사유를 기입해주시고
아래 내용은 [송장변경]으로 기입하여 모두 채운 후 버튼을 누르시고 팝업창에 를 누르시면 교환처리로 되어 오기입된 송장으로 [접수번호+R1]이라는 반품신청 건이 생성되고 기존 접수번호에는
1:1문의에 해당 반품건의 접수번호를 입력하여 "해당 반품건 취소바랍니다" 라고 남겨주시면 반품접수건은 취소 처리되며 1개는 정상처리되었기때문에 1개 수량으로 출고처리됩니다.